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서울 도시개발 생활권 계획도입

서울시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정보를 검색하면 도시개발의 일환으로 생활권 계획을 가지고 중 장기적으로 권역을 개발하기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서울과 경기도에 대한민국 반이 살고 있는 지역으로 제한적인 지역 즉 땅덩어리에 많은 인구가 밀집되어있어서 세밀하고 꼼꼼한 계획이 필요한 지역입니다.

이에, 서울시에서 생활권 개념을 가지고 와서 구의 특성에 맞게 계획을 세웠으면 좋겠습니다. 지방자치제도에서 나왔던 부작용을 줄이수 있는 방법이 제안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urban.seoul.go.kr/4DUPIS/sub3/sub3_10_1.jsp#plangonggo

서울 도시계발, 생활권 개발은 서울 부동산에 어떤영향을 미칠까요? 현재 어떤 정책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너무나 올라간 부동산 가격을 내리는 것은 불가능하게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올라간 가격이 내려온다는 것은 비 정상적인 일이 혹은 큰 외부 충격이 있을때 가능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어떤이는 현 제도권에서 이득을 보고있고, 어떤이는 현 제도권에서 손해를 보고있고 자본주의 시대의 맹점일수도 있고 아둔한 사람은 손해를 보고 살아야 하고 너무나 많은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는 현 시대 입니다.

 

생활권 계획의 개념
정의 : 도시기본계획 후속계획으로 생활권의 특성과 주민의견을 반영하여 생활권 발전방향 및 도시관리구상 제시

구분 : 계획내용 및 계획 범위에 따라 권역 및 지역생활권계획 으로 구분함

서울시가 시민과 함께 만든 ‘우리동네 미래발전 지도’인 '2030 서울생활권계획'(이하 ‘생활권계획’)이 4년 만에 최종 완성되어 2018년 3월 8일부터 본격 가동됩니다.
 
생활권계획은 권역 및 지역생활권계획으로 구분되며
 
▶ 권역생활권계획은 몇 개 자치구를 아우르는 포괄적 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5개 권역)

   - 도심권 : 종로구, 중구, 용산구  

   - 동북권 : 성동구, 광진구, 동대문구, 중랑구, 성북구, 강북구, 도봉구, 노원구

   - 서북권 : 은평구, 서대문구, 마포구

   - 서남권 : 양천구, 강서구, 구로구, 금천구, 영등포구, 동작구, 관악구

   - 동남권 : 서초구, 강남구, 송파구, 강동구

▶ 지역생활권계획은 3~5개 행정동 단위의 지역생활권에 대한 구체적 개선과제들을 담고 있습니다. (116개 지역생활권, 25개 자치구별 묶음)

※ 올 하반기 생활권계획 홈페이지 개편을 통하여 생활권계획을 보다 쉽게 볼 수 있도록 시스템 개편이 예정되어 있으니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관련파일

1.도심권 권역생활권계획.vol1.egg

1.도심권 권역생활권계획.vol2.egg

1.도심권 권역생활권계획.vol3.egg

동남권 권역생활권계획.vol1.egg

동남권 권역생활권계획.vol2.egg

동북권역생활권계획.vol1.egg

동북권역생활권계획.vol2.egg

동북권역생활권계획.vol3.egg

서남권 권역생활권계획.vol1.egg

서남권 권역생활권계획.vol2.egg

서남권 권역생활권계획.vol3.egg

서북권 권역생활권계획.vol1.egg

서북권 권역생활권계획.vol2.eg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