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영화, 패션, 뷰티, 식물

리틀 포레스트 집청둥오리 요리 / 스테이크, 간 염통 볶음요리, 모래주머니 회

안녕하세요, 하하호호 입니다. 오늘은 리틀 포레스트에서 나온 집청둥오리 요리를 포스팅 할예정입니다. 우리의 여주인공은 집청둥오리를 잡을때 어른들을 도왔다고 합니다. 사진과 같이 귀여운 오리를 어떻게 죽을수 있을까요? 우리가 지금 먹고있는 육류를 도축되는 장면을 보게된다면 강제 다이어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집청둥오리 요리를 하기전에 오리새끼를 보여줍니다.

집청둥오리 농법은 간략하게 소개하고요.

요리를 위해 오늘 희생될 오리 입니다.

물을 끓여서 준비하고

주인공은 칼을 갈아서 해체작업이 수월하게 될수있도록 합니다.

잡은 오리는 끓은 물에 넣습니다. 이렇게 하면 껍질이 물어서 잘 뽑아지기 때문입니다.

깃털 뽑는것이 중요합니다.  깃털 심이 남아 있으면 먹을때 불쾌감을 가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잔털은 불에 태웁니다.

이제, 뼈를 따라 칼집을 넣어 해체를 시작합니다.

머리부분에 칼집을 넣고 목을 잡고 푹 당기면 자연스럽게 내장이 제거됩니다.

해제작업이 마무리되면 요리를 시작해야 합니다. 칼로 껍질에 칼집을 넣어 소금을 뿌려줍니다.

후라이펜에 기름 없이 껍질을 밑으로 두고 약불에 천천히 굽습니다.

숯불에 기름을 빼며 굽는것이 좋습니다.

뼈는 약한 불로 푹 고아 육수를 냅니다.

간이나 염통은 매콤하게 볶습니다. 맛술, 간장, 생강, 고추를 가지고 요리를 합니다.

모래주머니는 회로 뜬니다. 육회 사시미라는 말입니다. 간장 생각소스로 깔끔하게 먹을수 있습니다.

오리 한마리 잡아서 만든 요리

오리 스테이크

육수

간, 염통 볶음

모래주머니 회

 

오리농법

오리농법은 오리를 인위적으로 훈련시켜 벼농사에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오리가 갖고 있는 자연적 속성을 이용하여 벼와 공생관계를 맺어줌으로써 일석이조의 효과를 내고자 하는 것이다.
오리를 벼농사에 이용하면 제일 크게 얻을 수 있는 효과는 제초와 병해충 방제이다. 오리가 잡초를 먹기도 할뿐더러 잡초씨의 발아를 막으며 벼에 달라붙어 있는 벌레들까지 잡아먹어 버린다. 그 다음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거름이 절로 만들어진다는 것이다.
오리가 논에서 먹고 활동하며 똥을 싸기 때문이다. 이를 잘만 활용하면 외부에서 따로 퇴비를 넣어주지 않고도 농사를 지을 수 있는 순환 자급형 농사가 가능하다. 또한 오리가 논에서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활동을 하게 되면 벼에 자극을 주어 벼의 생명력이 강해지고, 벼 사이사이를 오가기 때문에 통풍이 좋아져 병해충 발생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