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영화, 패션, 뷰티, 식물

[서평]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신문 방송을 보면서 우리는 다양한 광고를 보게 됩니다. 관심있고 자극적인 표현으로 사람들의 클릭 혹은 상품에 대한 관심을 끌어모이려고 노력하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매체가 다양하게 변하고 있는것을 알수 있지만, 우리는 마케팅의 기본원칙과 방법은 변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똑같은 마케팅을 하고 누구는 매출 10배를 올리고 누구는 매출 부진으로 고민에 빠지게 되는것일까요? 그 차이를 설명해주고 잇는 책 이승민 작가님의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설명해주고 있는 책입니다.


Part 1 매출공식도 이해하지 못한 채 사업 시작하지 마라

Part 2 잠재고객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Part 3 내부광고를 통해 고객을 꽉 잡아라

Part 4 상위노출에는 기본 원리가 있다

Part 5 고객은 좋은 콘텐츠를 원한다

Part 6 측정불가 → 관리불가 → 개선불가


6가지 방법으로 어떻게 하면 마케팅을 극대화 시킬수 있는지 제시하고 있습니다. 즉, 사업을 시작하기전에 읽어봐야 하는 책입니다. 아이템이 좋다고 사업이 잘되고 물건이 잘 팔리는 생각은 너무나 안이한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물건이 좋은사람들이 매우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업에서 전략적인 마케팅과 매출을 올릴수 있는 방법을 찾는것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포인트를 하나하나 집어주면서 체계적으로 풀어내고 있는 책입니다.

당신을 만난 건 내 인생에서 가장 잘한 선택이야!

다소 오그라드는 제목일 수 있지만 지금부터 사업을 하는 당신이 가장 많이 들어야 할 말이다. 내부광고란 바로 이런 것이다. 

"당신이 여기 온 게 얼마나 잘한 일인지 느끼게 해주는 것!" page117

외부적으로 적용해야 하는 방법과 내부적으로 단속하는 방법등 다양한 방법 그리고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있는 것을 읽을수 있습니다. 내부적인 요소로 파트너, 고객들로부터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생각하게 되는 문장입니다. 가장 잘한 선택, 배우자, 고객, 친구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될수 있는 부분으로 생각됩니다.

돈을 들이지 않고도 얼마든지 다양한 전략을 구사해 최고의 결과를 만들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책, 흥미로운 방법과 주제를 다루고 있는 책입니다.


마케팅때문에고민입니다, 이승민, 이코노믹북스, 마케팅, 

* 이 리뷰는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