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시대에서 새로운 시대로 급격한 변화를 경험하고 있는것이 지금의 시대라고 합니다. 전통적인 산업에서 인터넷으로 대표되는 기업들이 미래를 이끌어가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새로운것이 돈이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변하되는 시대에서는 변화를 읽고 적응하는 사람들이 부를 쌓거나 성공할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런시기에 어떤 기회를 해야 성공하는 삶을 살수 있을까요? 성공하는 사람들이 하는 기획에 대한 이야기 천진한 님의 "완벽한 기획실무의 정석"을 이야기 합니다.
1장 상품기획, 누구나 잘할 수 있다
2장 불황, 당신은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3장 위기에서 기회를 찾아라
4장 성공 사례에서 원칙을 찾아내 응용하라
5장 히트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5가지 원칙과 마케팅
6장 히트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5가지 전략과 마케팅
7장 경쟁 우위를 위한 기획 실전노트
7장으로 설명되는 상품기획자의 노하우를 우리는 만날수 있습니다. 요즘 R의 공포라고 신문 방송에서 보여지는 지금, 불황기를 대비해 어떻게 살아남아야 하는지 미리 공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수 있습니다. 불황일수록 사람들이 어떤 소비패턴을 가지고 행동하는지 그들이 원하는 것은 어떤것인지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든위기속에는 기회를 찾을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불황에는 1등 기업이 계속 독주하는 경향이 높다. 경기가 호황일때 소비자는 다양한 제품을 찾지만, 불황일 때는 새로운 제품보다는 기존의 익숙함을 찾는 소비가 늘어난다. 이는 안정을 우선시하려는 불황의 심리가 적용되기 때문이다. page161
불황심리에 대한 설명은 새롭게 생각하게된 사실입니다. 1등을 찾는 모습은 다른것을 선택하면서 지출되는 기회를 최소한 하려는 모습을 보여주는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또한 익숙함에 보여지는 것은 1등을 더욱 공고하게 만들어주는것일 아닐까요? 이렇게 불황일수록 1등이 더 잘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나태함에 빠질수 없게 자신을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1등의 모습도 여기에서 참고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잘된 히트상품 하나가 하나의 기업을 나락에서 구할수 있는 생명줄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기획을 어떻게 살리는지 멋진 기획을 통해 새로운 기업으로 다시 태어나는 기회를 가지면 좋겠습니다.
#완벽한기획실무의정석, #천진하, #중앙경제평론사, #MD필독서,
* 이 리뷰는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책, 영화, 패션, 뷰티, 식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평] 마흔 살에 시작하는 주식공부 5일 완성 (0) | 2019.08.17 |
---|---|
[서평] 뉴욕좀비 (0) | 2019.08.17 |
[서평] 그랑 코레아 (0) | 2019.08.16 |
[서평] 신경써달라고 한 적 없는데요? (0) | 2019.08.16 |
[서평] 보이지 않는 국가들 (0) | 2019.08.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