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영화, 패션, 뷰티, 식물

[서평] 나를 믿는 지금부터가 진짜 시작입니다.

많은 여성들이 남자들과 동일한 교육을 받고 사회에 진출하지만 결혼과 육아 문제로 직장을 그만두고 가정으로 돌아가는 사람들이 많이있습니다. 이런 여성들을 위한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 프로젝트 김미진 작가님의 "나를 믿는 지금부터가 진짜 시작입니다."를 포스팅합니다.

아이들을 키우면서 잊고 살았던 과거 자신이 가지고 있던 장점과 기술을 살려서 재 취업에 성공할수 있을까요? 보통 직장인들과 다르게 아이들은 계속적으로 손이가기 때문에 입 맛에 맞는 경력단절녀을 위한 직장을 찾기는 그리 쉬운일이 아닙니다.

젊은 청년들의 취업도 어려운 시기에 제약조건이 많은 경력단절녀는 어떻게 취업할수 있을까요?

1장 지금 누구의 인생을 살고 있는가?

2장 새로운 시작을 위한 한걸음

3장 가정과 일을 양립시키는 비결

4장 성공을 위한 심리 작전

5장 성공이 보이는 말하기 비법

6장 새로운 시작 탐색

7장 재취업을 위한 실전 준비

책을 구성은 경력단절녀에 대한 이야기와 어떻게 하면 일과 가정을 양립할수 있도록 조언하고 재취업을 할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일을 시작하면 과거와 다른 부분은 보완해야 하고 어떤 성과를 낼수 있는지 명확하게 이해하고 도전해야 합니다. 육아문제, 경력단절기간 한일, 가정에 대한 양립등 실제적인 문제와 현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기에 많은 도움을 찾을수 있습니다.

남편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그 남자의 요구 그 여자의 갈망]의 저자 윌라드 할리는 아내와 다른 남편의 다섯 가지 우선 욕구중 하나로 가정에서의 안식을 이야기했다. 대부분의 남성은 결혼하면 나의 가장에서만큼은 스트레스와 걱정이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는 환상을 갖는다.

...중략...남편들은 사폐증과 아이어른 증후군에 노출되어 있다. 일과 가정의 균형을 추구하는 직장 여성들은 이 점을 미리 알고 대처한다면 지혜롭게 어려움을 헤쳐나갈 수 있다. page077

경력단절녀가 재취업을 하기위해서는 남편의 이해와 적폭적인 지지가 있어야 원할한 생활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남편의 심리를 이해하는 것은 중요한 요소로 생각됩니다. 아직 미숙한 남자들이기에 사폐증, 아이어른 증후군에 대한 이해로 남자들이 이해할수 없는 말과 행동을 심리적으로 분석해 대응하고 대처하는것은 좋은 방법이고 유효한 전략입니다.

남자와 여자는 다른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다른것이지 틀린것은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이 차이점을 인지하고 멋지게 극복해나가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가정이 안정되어야  남자와 여자 모두 자신이 하고싶은 생활고 일을 멋지게 할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뿌리가 흔들거리는 경우로 생각되기에 우리는 불완전한 생활속에서 불안전한 행동을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멋진 생활을 하기위해 도전한 일이 나에게 나쁜 영향을 주면 이또한 어리석은 일이 아닐수 없기 때문이죠.

멋진 나를 생각하고 나를 믿고 있는 나를 위해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

 

#나를믿는지금부터가진짜시작입니다, #김미진, #렛츠

 

* 이 리뷰는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