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영화, 패션, 뷰티, 식물

[서평] 프리다 칼로

위대한 위인이라고 우리가 알고있는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세계에 다양한 사람들을 우리는 아직도 모르고 있습니다. 그중 멕시코에서 위대한 예술가로 알려진 "프리다 칼로"의 이야기를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는 어떤 사람일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으려고 그림을 그리는 프리다 칼로, 답은 찾았을까요?

멕시코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연결고리를 그림으로 만드려는 모습은 새롭게 다가옵니다.

교통사고로 크게 다친 프리다 칼로는 인생을 방향이 크게 변화되었습니다. 과거와 같은 생활이 불가능한 프리다 칼로는 다양한 책을 읽으면서 새로운 생각과 경험을 가지는 기회가 됩니다. 예술과들과 교류하면서 "디에고 리베라" 멕시코 유명한 화가를 만나면서 예술에 대한 새로운 갈망을 가지게 됩니다. 또한 21살 이라는 나이차를 극복하면서 결혼.하게 되는데요, 많은 나이차는 많은 사람들의 축복을 받기에는 어렵게 됩니다.

다양한 예술활동으로 점점 유명하게 되면서 미국, 멕시코등에서 그를 모르는 사람들이 없게 됩니다.

특히, 삶의 마지막에 그린 작품들 가운데 색이 화려한 수박을 그린 작품에는 프리다가 세상에 보내는 마지막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인생이여, 만세 "Viva la Vida

책은 화려한 그림책을 보는듯한 착각을 하게됩니다. 아이는 책을 보는데 그림을 먼저 보고 글씨를 조금 읽었다고 합니다. 책에서 표현된 그림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데 성공한것 같습니다.

 

#프리다칼로, #이사벨토머스, #마리아나마드리즈, #서남희, #우성주, #웅진주니어

 

* 이 리뷰는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