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영화, 패션, 뷰티, 식물

[서평] 버킷리스트19 운명을 바꾸는 종이 위의 기적

여러분이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요? 매일매일 숨을 쉬는것이 꿈인가요? 무엇을 사는것이 꿈인가요? 자신이 하고싶은 것을 종이에 적은것이 있나요? 11명의 작가님이 자신만의 버킷리스트를 이야기하는 운명을 바꾸는 종이 위의 기적 "버킷리스트19"를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망상과 희망이 많은 차이가 있듯 우리는 할수 있을것 같은데 어려운것들을 버킷리스트에 올려놓고 노력하게 됩니다. 도중이 그만두게 하더라도 거기까지 도달하기 위해 노력했던 과정과 과정에서 얻은 결과가 좋은 영향을 미치기 대문에 저는 버킷리스트를 만드는 것에 적극 지지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막연하게 세우는 경우가 많이 있어, 무의미한 생각의 나열인 경우가 많이 있기에 잘 작성한 사람들의 버킷리스트를 보고 한번쯤 컨팅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작가님의 19가지 버킷리스트를 훔쳐볼수 있는 이책은 나의 리스트를 만들수 있게 도와주는 좋은 책으로 생각됩니다.

한 달 이상 가족들과 세계여행하기 ...중략...서로에게 부족했던 것들을 알기 때문에 지금은 소통을 하며 서로에게 도움이 되려고 노력한다. 우리 가족은 그동안의 여행을 통해서 도 하나의 소통이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되엇다. 그래서 난 아이들과의 한 달 세계여행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p195

여러 작가님의 버킹리스트가 있지만 저는 오선미 작가님의 "한 달 이상 가족들과 세계여행하기"를 따라하고 싶은 항목입니다. 우리는 우리집에 익순하기 때문에 다른 나라를 여행하는 것을 문화체험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네들에게는 삶의 현장이고 일상생활입니다. 서로 다른 문화를 접하게 되는 여행은 나 자신을 이해할수 있는 기회가 되고 새로운 시선을 가지게 되는 동기가 되기 때문에 저는 여행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가족들과 같이 여행하는 쉬운일이 아닙니다. 어느정도 크면 일정을 조절해야 하고 장기간 삶에서 벗어나 휴가를 가는것은 경제적 자유가 동반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쉬운일이 아니기에 그것을 하기위해 선행되어야 하는 많은 것들을 해결해야 하는 가족들과 세계여행을 리스트에 넣어두고 꼭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 이 리뷰는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