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영화, 패션, 뷰티, 식물

[서평]이생물이 대단하다. 이상한 나라의 희귀 동물

아이들에게 지구에는 다양한 생물이 살고 있다는 것을 만화로 읽기 쉽게 보여주는 책이 있습니다. 지식 체험 만화백서로 이상한 나라의 희귀 동물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이 생물이 대한하다!"입니다. 성인도 관심있게 보지 않으면 알수 없는 희귀동물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으로 가볍고 즐겁게 읽을수 있는 책입니다.

책을 구성은 만화 형식을 빌려왔습니다. 하지만 중간중간 희귀동물을 출현하면서 자연스럽게 아이들에게 알려주려고 합니다. 하지만, 만화를 자주보는 아이들에게는 현실세계에있는 동물인지 만화에서 연출된 동물인지 구분이 어렵게 생각할수 있습니다. 요즘 아이들이 읽게되는 만화로된 책의 단점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하지만 재미있고 유쾌한 책 내용은 아이들이 쉽게 접근하게 만들어 줘서 긍정적인 부분도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희귀덩물의 기준, 멸종위기 등급, 희귀동물종류등 희귀동물에 대해 아이들이 이해할수 있도록 이끌고 설명하고 있는 책으로 차례를 통해 희귀동물이 어떤것이 있는지 파악할수 있습니다. 물론 5번에 걸쳐 나눠서 설명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간 중간 백과사전같이 지식을 전달하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만화에서 나온 이야기를 복습하고 현실과 만화를 구분지게 만들어줄수 있는 기회를 아이들에게 전달할수 있어서 좋은 페이지로 생가됩니다.

어른들도 잘 모르는 희귀동물이야기, 아이들과 같이 읽으면서 새로 알게된 동물들을 찾기위해 주말에는 동물원을 방문해야 하겠습니다.

 

* 이 리뷰는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