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영화, 패션, 뷰티, 식물

[서평] 라임 타임 리더스 Everyday Life : 〈What Can You Do?〉

[중급용] : Everyday Life : 〈What Can You Do?〉

내 어린시절 문법부터 배우고 독해를 배우면서 독해는 가능한데 말을 제대로 못하는 이상한 교육방식읠 피해자 산증인 저에게, 영어를 어떻게 하면 즐겁고 쉽게 우리말 하듯 배울수 있는지 항상 고민하는것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어공부를 영어책을 읽으며 소리를 따라 읽고 들으면서 노래 부르는 방법은 우리 아이들이 한국어를 배우는 방법하고 동일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매우 유효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을 키우면서 응애~ 응애~ 말 할수 있던 아이들이 말을 배우고 말을 하면서 책을 읽고 글씨를 쓰는것을 보면 매우 신기하게 생각하기때문입니다. 또한, 언어를 배우는데 오랜시간 걸리는 모습을 보면 언어를 습득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다시금 확인하게 됩니다.

책으로 시작하는 영어공부의 첫걸으로 선택한 라임 타임 리더스 Everyday Life : 〈What Can You Do?〉를 포스팅합니다. 창작스토리, 액티비티, 아트앤크래프트로 구성된 영어원서수업이 가능한 스토리텔링 영어동환 패키지 입니다.

예절, 존중하는 마음을 알려주면서 What Can You Do? + W.B에 대한 문장구성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스토리북 : 아름다운 그림을 배경으로 파닉스 없이도 읽기 연습이 가능한 책

워크북 : 노래, 율동, 다양한 게임, 액티비티, 페이퍼 그라프트로 구성된 책

스토리북은 아이들이 거부감을 가지지 않도록 재미있는 그림에 그림에서 말하고 글이 자연스럽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주제에 맞게 반복학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습득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워크북에서는 스토리북에서 읽고 따라한 글을 다시하면 뇌에 각인시키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노래를 따라하고 춤을 따라하고 색칠하고 선을 따라 긋다보면 자연스럽게 기억할수 있습니다.

저자가 직접 책을 읽어주는 음성 파일과 영상파일을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CD가 있고, CD내용을 그대로 담은 USB가 들어있습니다. 테마송과 율동영상은 자연스럽게 책을 내용을 아이들에게 전달할수 있는 방법으로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라인 타임 리더스이 코디네이터 정소영 원장이 유튜브에서 리딩방법과 책 소개 그리고 워크북 활용법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막상 어떻게 활용해야할지 모르는 분들은 유튜브에서 [라인 타임 리더스]를 검색해서 활용법을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토리북과 워크북을 활용해서 영어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하고 아이와 함께 즐겁게 영어를 익히며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 나갈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라인타미리더스, #EverydayLife, #WhatCanYouDo?

 

* 이 리뷰는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