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영화, 패션, 뷰티, 식물

[서평] 된다! 귀염뽀짝 이모티콘 만들기 by 정지혜

전화보다 카카오톡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는지금, 이모티콘은 나의 말을 대변하거나, 기분을 알려주고, 반응을 더 재미있게 할수 있는 재미있는 아이템입니다. 친구나 동일한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있으면 왠지 다른 이모티콘을 찾고있는 나를 보고있습니다. 길 가다가 같은 옷을 입고 있는 사람을 만난 느낌일까요? 옷을 직접 만들수 없기에 이모티콘도 만들생각을 해본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모티콘을 만들수 있다면 어떨가요? 스스로 만들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는 "된다! 귀염뽀짝 이모티콘 만들기"를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나는 내가 만든 이모티콘으로 카톡하다 라는 모토로 이모티콘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A부터 Z까지 작가님이 꼼꼼하게 하나하나 설명하고 있습니다.

01 어떤 이모티콘을 만들까?
02 캐릭터를 직접 그려 보자!
03 컴퓨터 작업 알아보기
04 그림판, 사이툴로 쉽게 그리자
05 포토샵으로 이모티콘 만들기
06 캘리그래피, 사진으로 이모티콘 만들기
07 움직이는 이모티콘 만들기
08 내가 만든 이모티콘 올리기

https://blog.naver.com/gkfngkfn414 제이페르의 그림 속 [세상 캐릭터 디자인 / 손그림 일러스트]

목차를 보는것과 같이 이모티콘을 만드는데 전체적인 줄기를 모두 다루고 있는것을 알수있습니다.

.

저는 이모티콘을 만드는데 어떤 특수 장비가 필요한것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맨 처음 본파트는 "03 컴퓨터 작업 알아보기" 입니다. 하고싶지만 전문적으로 하기전까지 초기자본이 많이 필요하면 쉽게 시작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검퓨터는 가지고 있고, 프로그램 그리고 테블릿만 있으면 시작가능한 작업으로 생각됩니다. 좋은 프로그램과 장비가 있으면 멋진 이모티콘을 만드는것이 수월하겠지만, 장비의 차이에게 좋고 나쁜 이모티콘의 차이가 발생할것으로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물론 그림을 그리고 컨셉을 찾는것은 개인적인 역량 차이가 있다는 것은 고려해야 합니다.

책을 읽을수록 책은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으로 생각됩니다. 만들수 있는 방법에 대해 쉽게 그리고 예시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그림 실력, 태블릿이 없어도 만들기 문제없다고 하지만, 많이 불편할것으로 생각되는 대목이 있는것은 불편한 진실입니다. 즉 어느정도 투자를 해야 원활한 이모티콘 작성이 가능할것 으로 생가됩니다. 한 10만원 안팍의 투자비용 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이모티콘이 하나의 아이콘으로 대변되는 시기 우리는 개성있는 이모티콘으로 나를 표현하는 기회가 될수 있습니다. 나도 할수 있다고 생각되게 만들어준 이책으로 나만의 이모티콘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이모티콘 만들기를 하나의 취미로 생각하시는 독자가 있다면 강력 추천합니다.

저도 오늘 바로 테블릿 알아보록 해야하겠습니다.

 

#된다!귀염뽀짝 이모티콘 만들기, #정지혜, #이지스퍼블리싱

 

* 이 리뷰는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