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별표(*) 항목은 반드시 입력해야 하는 필수입력항목이므로, 미입력 시 입사지원이 불가능합니다.
2) 입사지원 접수 마감일(8/20)에는 지원자가 몰려 시스템 과부하 또는 개인컴퓨터, 노트북 등의 사양 및통신상태에 따라 입사지원서의 최종제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마감시간이 임박한 최종제출은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3) 최종합격자 통지 후 신체검사 및 신원조회 결과 등을 통하여 당사 규정상 채용 결격사유가 발견될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4) 추후 청탁 등 부정한 사실이나 허위기재사항, 자격미달요건 등이 발견될 경우 합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채용 결격사유에 해당)
5) 자기소개서 등에서 출신지, 가족관계, 학력(출신학교) 등에 대한 간접적인 표현이 발견될 경우 실무진 면접 단계에서 행동기반 역량면접위원 간 합의를 통해 탈락 처리가 가능합니다.
6) 최종합격자에 한해 지원서상 기재사항의 진위여부 확인이 이루어집니다.
-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와 대조하여 지원서에 작성한 내용이 허위로 밝혀질 경우 최종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입사지원자들이 자주 하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입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용 홈페이지의 ‘질문하기’ 메뉴를 이용 부탁 드립니다.
Q1. 일반직은 대학 졸업자만 지원할 수 있나요?
Q4. 증빙서류 제출은 언제 어떻게 해야 하나요?
Q2. 지원서 작성 시 우대사항 등을 잘못 기입하여 제출했습니다.
Q3. 공고 마감 후 취득한 자격증 또는 어학성적도 인정이 되나요?
A1. 전력거래소에서는 응시자격으로 학력과 전공의 제한을 두지 않기 때문에 대학졸업자가 아니더라도 일반직(대졸수준)에 지원 가능합니다.
(지원분야 별 자세한 지원자격은 채용공고문 참조)
A2. 최종합격 후 진위확인 시 지원서 작성 내용과 다를 경우, 실수였다고 하더라도 결과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습니다. 해당 사항은 당사 규정에 따라 처리될 예정이오니, 결과를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서 작성 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A3. 자격증 및 어학성적 증빙서류는 최종합격자 발표 후 제출하더라도 공고마감일(8/20) 이내 취득한 자격에 한해 인정하고 있습니다. 추후, 최종합격자 대상 서류증빙 단계에서 공고마감일 이후 취득 또는 취득예정인 자격사항이 밝혀질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Q5. 입사지원이 정상적으로 접수되었는지 궁금합니다.
Q6. 입사지원서 내용을 수정하고 싶습니다.
A4. 전력거래소에서는 최종합격자 통지 후, 최종합격자에 한해 증빙서류 제출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해당 대상자에게는 추후 별도 안내를 통하여 기재한 사항에 대한 증빙서류 제출을 요청드릴 예정이오니, 입사지원 시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A5. 채용 홈페이지의 [채용정보 – 입사지원 확인 및 수정] 메뉴에서 본인의 입사지원 정상접수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하신 입사지원서가 정상 접수되었 는지 [입사지원 확인 및 수정] 메뉴에서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A6. 채용 홈페이지의 [채용정보 – 입사지원 확인 및 수정] 메뉴에서 수정할수 있습니다. 입사지원서 제출 후에도 접수 마감 전까지는 입사지원서 수정 및 확인이 가능합니다. 입사지원서 접수 마감 이후에는 입사지원서 수정 및 확인이 불가하오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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