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국민은행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고객님께서 문의해주신 [마이너스통장]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메일/채팅상담과 유선상담은 고객님의 서면동의를 받아 진행하고 있는 신용평가가 가능하지 않아 대출 가능여부, 한도, 금리 등은 확인이 어려우며 일반적인 내용으로만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통장자동대출)은 특정 상품이 아닌 일종의 대출 상환방식으로 신용대출 또는 담보대출로 평가를 하여 대출한도가 산정되면 당행의 입출금통장에 마이너스 대출한도를 부여하여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 및 이체 업무를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마이너스통장의 신규 발급을 희망하신다면 새로운 대출을 취급하셔야 하며, 마이너스통장방식으로 이용 시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이나 대출금리에 0.5% 가산금리 적용됩니다.
마이너스통장방식의 경우 일반적으로 신용대출로 운용되며 신용대출은 상품별 자격요건 이외에도 대출신청시점 고객님의 소득, 부채, 외부신용정보회사의 CB스코어 등을 포함한 신용평가를 통해 대출의 가능여부 및 한도, 금리등이 산정됩니다.
이에 재직 및 소득서류 지참하신 후 지점 방문하여 상담을 해보시거나, 요건 충족 시 비대면 신청하여 결과를 직접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보내주신 내용만으로는 정보가 파악이 되지 않아 신청시점 4대보험 가입된 직장에 재직중인 경우로 하여 영업점 내점 시 준비서류로 먼저 안내드립니다. 고객님의 상황에 따라 준비서류는 상이할 수 있으며 실시간 상담이 진행되는 상담센터로 문의주시면 준비서류에 대해서는 상담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신분증
-재직증명서
-최근 2개년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또는 최근 2개년도 소득금액증명원)
서류는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이어야 하며, 고객님의 상황에 따라서 영업점 직원 판단하에 추가서류 요청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및 성명 전부 표기/회사에서 발급하는 서류에는 회사 직인 날인 필수/원본 제출]
아울러 대출의 가능여부는 제출하신 서류의 적정성과 고객님의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감액되거나 거절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KB Star 신용대출[비대면채널 전용상품]이라고 하여 직장인 및 당행 주거래고객을 위한 비대면 전용 신용대출 상품이 있으며 마이너스통장방식으로도 운용됩니다. 해당 상품은 대출신청시점 현직장에 4대보험 가입이 되어 있으며, 현 직장 재직기간이 12개월이상인 직장인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인 상품입니다.
KB Star 신용대출을 인터넷뱅킹 또는 스타뱅킹을 통해서 신청 후 결과 확인해보실 수 있으며 비대면을 통한 대출 신청 시 국세청, 건강보험공단 등의 정보 수집하여 평가 진행됩니다. 간편심사 통해 예상한도 및 예상금리가 확인되나 심사 진행 시 결과는 상이할 수 있으며 대출승인 후 실행일자에 따라서도 금리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KB Star 신용대출[비대면채널 전용상품] 신청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뱅킹 : 국민은행홈페이지(www.kbstar.com) → 개인→ 금융상품 → 대출→ 대출 상품/신청 → 신용대출 → 해당상품 선택
※ KB스타뱅킹 : 전체메뉴 → 대출 → 신청 → 대출신청 → 신용대출 → 해당상품 선택
※ KB스마트대출 : 메인화면(www.kbsmartloan.com) → 신용대출 → 한도&금리 알아보기
대출 신청 시간은 24시간(토요일,공휴일 포함)가능하지만 23:50부터 다음날 00:10까지는 전산점검 등으로 신청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KB Star 신용대출[비대면채널 전용상품] 신청은 1일 5회/월 10회만 가능하며, 대출의 실행은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다만, 인터넷대출 불가등록 시 인터넷(스마트폰 포함)을 이용한 대출 신규가 불가하며 등록거래는 인터넷 및 창구에서 가능하지만 해제거래는 영업점을 방문(인터넷 불가)하여 본인확인절차 후 가능하며, 인터넷뱅킹 가입(ID변경 포함) 후 3일간 대출신청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또한 공인인증서 신규/재발급/갱신발급 후 4일간 대출신청에 제한사항(*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지점 방문 시 해제 가능)이 있으니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으시도록 참고 부탁드립니다.
비대면 신청 후 결과가 원하시는 조건이 아니거나, 대출 불가능으로 확인되는 경우 영업점 방문하여 상담을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문의내용 이외에 추가로 안내말씀 드리겠습니다. 은행의 개인신용평가시스템(CSS)에 따라 금리가 차등 적용되는 가계대출 사용고객이 신규(재대출, 재약정, 대환 포함), 기한연장, 조건변경 시점대비 금리인하 요구권 청구 시점의 직장의 변동, 연소득 인상, 직위변동, 거래실적의 변동, 부채의 감소 등에 따라 증빙자료를 제출하여 은행에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영업점 또는 인터넷뱅킹/스타뱅킹으로 가능합니다. 단, 내부 정책 및 CSS 평가 결과에 따라서 금리인하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상담부(☎1588-9999)로 문의하시거나, KB국민은행홈페이지(www.kbstar.com)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협약대출/ 재정자금대출/ 국민주택기금대출/ 주택금융공사 유동화상품 등은 제외]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예금주 본인께서 스마트고객상담부 유선상담(1588-9999번 0번 > 2번 / 해외전용 ☎82-2-6300-9999 > 0번 > 2번, 국제요금부과) 또는 당행 홈페이지 고객센터의 실시간 채팅상담을 통해 문의해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항상 건강 유의하시길 바라며, 모든 일들에 행운이 함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11.21 주식 종목 분석!! 제발 제 종목도 부탁해요. | 이베스트 투자증권 | 염승환차장 | LG전자 | CJ대한통운 | 현대로템 | sk이노베이션 | 주식 분석 | 기업 분석 | (0) | 2020.11.22 |
---|---|
KB스타클럽고객 단계(MVP스타, 로얄스타, 골드스타, 프리미엄스타) (0) | 2020.07.28 |
주택담보대출 준비서류 및 이율 (0) | 2020.07.18 |
투자 관련 유용한 참고사이트 공유 [출처] 투자 관련 유용한 참고사이트 공유 (가치투자연구소) |작성자 봄날의 (0) | 2020.04.12 |
미국주식 ETF로 시작하기 (0) | 2020.03.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