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영화, 패션, 뷰티, 식물

[서평] 틴커캐드

앞으로 우리는 다양한 물건을 3D 프린터를 통해 종이를 프린트하듯 물것을 만들수 있는 시기가 올것이라고 합니다. 신문 방송을 보면 3D 프린터를 통해 권총을 만들었다는등 우리가 생각하지도 못했던 물것을 만든 방송을 본 기억이 있습니다. 우리가 프린터를 쉽게 사용하듯 3D 프린터를 쉽게 사용하게 될 우리아이들에게 3D프린터를 쉽게 설명하고 이야기를 해주면서 개념을 이해시켜줄 책, "주니어 메이커를 위한 틴커캐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프로그래미 예제 소스, 3D 프린팅 할인쿠폰이 무료제공되는 책으로 아이들이 쉽게 3D모델링과 프린팅을 접근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책은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쉽게 배우고 활요할수 있도록 틴커캐드를 소개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틴커캐드는 인터넷 기반의 별도로 설치가 필요없이 동작하는 인터넷 기반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사용할수 있는 무료프로그램으로 사용이 쉽기 때문에 아이들이 쉽게 접근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아이들이 어렵게 생각할수 있지만 책을 따라 하나씩 만들어가면서 자신의 실력이 조금씩 늘어가는 것을 경험할수 있습니다. 우리들이 생각하고 상상하는 물건을 만들수 있는 3D 모델링 및 프린팅입니다. 책을 읽고 따라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컴퓨터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고 생각합니다. 마우스를 유연하게 활용하고 책을 읽고 이해가 가능하면 따라할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의미없는 컴퓨터에 빠져서 시간을 보내는것보다 새롭게 신기한 3D프린터를 동작하게 만들면서 새로운 경험을 할수 있도록 지도할수 있다면 저는 생각보다 효과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책은 그림과 설명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기에 쉽게 따라 할수있습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정도의 수준이면 책을 따라하는데 무리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나이때는 다양한 경험이 필요하기에 이런 경험을 하게 만들어주는것도 좋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런것을 따라 할수 있는 충분한 인지능력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수 있게 도와주는 책, 틴커캐드 입니다.

 

주니어메이커를위한틴커캐드, 생능출판, 박정호, 김충식, 3D 모델링, 3D 프린팅,

* 이 리뷰는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