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영화, 패션, 뷰티, 식물

[서평] 미스터리 유튜버 콜린1 쿨가이로 변신하다

아이들 참여수업에 참여하면 신기한 경험을 하게됩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는 장래희망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이 생각보다 많기때문입니다. 내가 어린시절 선생님, 대통령, 의사등 삶을 대표적인 직업을 선택했지만 지금의 아이들은 조금더 구체적이고 현실적이며 자신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것을 보며 다른 시기의 아이들로 생각되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됩니다. 물론 이런 변화가 잘본된것이 아닙니다. 시대와 문화가 다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생각하고 받아들이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할 뿐입니다.

이런 시기 유튜버를 소재로 이야기하는 책이 있습니다. 바로 "미스터리 유튜버 콜린, 쿨가이로 변신하다"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아이가 유튜버를 좋아하는것을 보고 자신이 유튜버로 나서는것이 고민하면서 크리에이터로의 삶으로 살아가게 되는 매우 현실적인 책입니다. 보람TV, 캐리TV등 아이들이 주인공으로 나와 방송을 하면서 많은 돈을 벌고 있는것이 신문 방송에서 화자된적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돈이 있는곳에 재원이 모이는것같은 이치로 새로운 문화를 선도해가는 유튜버가 되는것이 아닐까 생각하게 됩니다.

책의 구성은 외국 작가님이 쓰신것처럼 우리나라 동화와 다른 구성을 가진것을 볼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야기 그리고 중간중간 삽입된 일러스트, 익숙하지 않은 그림체등 재미있는 책입니다. 아이들에게 다른 문화를 경험하게 해서 다양함이 어떤것인지 아려주는 좋은 기회를 가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유튜버 크리에이터를 하는데 현실적인 문제를 이야기 하는책, 크리에이터가 꿈인 친구들이 한번쯤 봐야할 책으로 생각됩니다.

 

#자비네체트, #이은주, #차프(팔크 홀츠아펠), #다락원,

* 이 리뷰는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