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신혼여행/몰디브/타지엑조티카/Taj Exotica/Taj 유료로 즐기기 & End

제가 몰디브 클럽에서 여행수기로 작성한 이야기 입니다.

타지엑조티카,Taj Exotica (2010.6/19~6/26)_Taj 유료로 즐기기 & End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신혼여행을 간 것이라면 조금의 금전적인 투자를 통해 그 곳만의 매력에 흠뻑 빠지는 것도 좋을것 같답니다.


1. Jiva Grand Spa

몰디브의 경우, 대부분 패키지에 신부 spa massage가 있는것 같습니다.

Taj도 예외는 아니었구, 오전 중 신부만 45분 정도 spa massage 받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원래는 spa를 받는 날도 저희가 정해서 예약하는줄 알았는데, 리조트 도착한 첫날밤 butter가 저의 room까지 안내해 주면서 이미 저희 spa 받는날과 시간이 정해져 있다고 하더구요. 저의 경우 도착한 바로 다음날 오후 12시 45분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몰디브에서 열시히 놀다가 중간쯤에 받을 생각이었는데, 이미 날짜와 시간이 정해져 있다고 해서 굳이 변경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spa massage를 받고 나서 생각해 보니 첫 날 받은 것과 그리고 시간때가 정말 좋았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massage를 받아보고 좋으면 차후 다른날 예약을 미리 해 놓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았구요. 리조트에 도착한 그 다음날은 피곤해서 늦잠 자고 느지막히 일어나 아침먹고 리조트 돌아보고 나니까 바로 오후 12시 45분이 되더라구요.

저희는 아침먹고 lobby desk에 가서 가서 남편 spa도 함께 예약을 했습니다. spa & massage비용이 만만치 않기에 spa에 갔을때 대부분 신부 혼자 많이 와 있는것을 봤습니다. 하지만 함께 즐기러 간 것임만큼 모든 activity를 함께 하는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lobby에서 남폄 spa를 예약하러 가서 프로그램을 살쳐보니 전신 body프로그램은 90분 짜리가 2개정도 60분 짜리가 2개 정도이고 나머지는 모두 부분 massage인것 같았습니다. 좀 세게 massage해주는것이 뭐냐고 물어보니깐, 그냥 저랑 같은 massage를 선택하고 staff한테 strong하게 해달라고 주문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결국 남편은 저와 똑같은 body massage를 선택했는데 massage 시간이 60분 이었고, 저는 무료 서비스로 해주는것이기에 45분 이었습니다. 그래서 lobby에 있는 staff한데, over charge를 조금하더라도 저도 역시 60분 해주면 안되냐고 물어봤더니, 자기가 spa에 전화해서 물어보겠다고 하더군요. spa 쪽 직원과 통화한 결과, 저도 남편과 동일하게 15분 서비스로 해서 60분 해 주겠다고 하더군요. 역시 물어보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나중에 마사지 끝나고 나서 저희는 마사지 해주신 분들께 tip $1 씩 드렸답니다.

저희는 아침먹고 수영장에서 잠깐 놀다가 씻지도 않은 채로 수영장에서 대충 옷만 걸치고 spa로 향했습니다.

어차피 spa를 하러가게 되면 spa 전 샤워를 하라면서 샤워부스로 밀어넣기 때문이죠.

사진에서 보이는 spa로 들어서면 쇼차에 앉아 차를 마시면서 spa전 몸 사태를 체크하는 기록지를 받아들고 기록하게 됩니다. 맨 마지막 질문이 특히 집중적으로 받고 싶은 부위가 있냐 라는 질문에 저희는 어깨라고 적어놓았고, 그러니깐 정말 massage중에 어깨를 좀더 집중적으로 해 주는 것 같았답니다.

5분 정도 물로만 간단하게 샤워하고 나와 가운 입고 내부를 조금씩 살표봅니다.

샤워하고 나서 잠깐 기다리면 massage 담당 staff이 들어오구, 우선 각자 쇼파에 앉아서 차를 마시면서 발 마사지를 받고, body massage에 대한 설명을 듣습니다. 그리고 나서 사진에 나와 있는 bed를 옮겨가 등 massage먼저 30분 정보 받고 앞으로 돌아누어 다시 massage를 받습니다. 그리고 얼굴에도 허브 oil로 살짝 마사지를 해 주고 마무리 한답니다.

마사지 중간중간 괜찮냐, 압력은 어떻냐 물어보길래, 저희는 둘다 좀더 세게 해달라고 주문하고 그만 잠들어 버렸답니다. 남편이 받은 마사지 프로그램 비용은 $150 tax 10%해서 총 $165지불 했습니다. 보통 동남아에 가서 받는 그런 압력 위주의 마사지는 아니지만 몸을 정말 relax해 주기에는 충분합니다.


2. Scuba diving

이번 몰디브 여행에서도 scuba diving이 빠질 수 없었답니다. 몰디브의 경우 licence가 있다면 licence를 가져가서 보여줘야만 그 수준에 맞게 diving을 해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의 advance licence와 남편의 rescue diver licence를 챙겨서 갔답니다.

앞서 설명 드렸던 것과 같이, 몰디브 diving shop의 staff는 4명이고 이중 diving을 나갈 수있는 instructor는 2명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instructor역시 diving하러 가는 손님이 open water수준이라면 안전을 생각해서 손님을 두명이상 받지 않습니다.

instructor가 diving을 하러 나가는 손님이 open water수준을 넘어서면 4명까지 함께 동행하지만, 4명이 Max 인원입니다. 그러므로 diving을 하기 위해서는 예약은 정말 필수입니다.

다이빙을 하러 나가느 시간은 하루에 두 번 입니다. 오전9시 오후3시 이고 물살이나 조류 그리고 물의 투명도를 고려했을때 오후 3시보다는 오전 9시가 낫다고 하길래 저희는 모두 아침에만 한 차례식 계속 다이빙을 했답니다.

다이빙을 일찍 예약한다면 원하는 point를 콕 찍어서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꼭 예약할 때마다 다른 open water 커플들이 있어서 난코스 point예약은 할수가 없었습니다.

다이빙 point까지는 옛날 도니를 본따서 만들 배를 타고 나가게 됩니다.

저희는 몰디브에서 총 3회 다이빙을 했구요. 그 때 갔던 point는 coral garden, victory, mystic caves 입니다.

이중 victory는 수심 25m~40m 사이에 가라앚아 있는 난파선인데 몰디브에 와서 처음으로 난파선 다이빙을 해 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답니다.

Scuba diving비용은 $95 /scuba 장비비용$27/Tax 10% 해서 총 1회에 $134.2/1인 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올해 초 Cebu에서 다이빙을 하였을 때, 전 눈이 나쁜 관계로 optical mask를 빌려 사용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몰디브에서도 shop에 말해서 전 optical mask를 사용했는데, 마지막말 가격 정산하면서 보니깐 일반 mask는 scuba장비 비용에 포함되어 따로 charging하지 않지만, optical mask rental은 $27과 별개로 따로 $16.5를 더 부가한 것 이었답니다. optical mask를 빌릴 때 미리 말해줬다면 그냥 보통 mask를 사용했을텐데, 모리고 3번이나 빌렸다가 optical mask rental 비용으로 mask를 하나 살만한 돈을 지불했답니다.

2년 전 아는사람이 신혼여행으로 몰디브로 갔다오면서 저도 몰디브를 동경하게 되었고, 그러한 끔이 현실이 되고 결국은 저희 들 만의 또다른 추억거리고 자리잡았답니다. Taj의 staff이 말합니다. 몰디브는 6월~7월이 날씨 및 바다 상태가 가장 안좋다고...

그런데 가장 안좋다고 말하는 상태가,제가 여지껏 가 봤던 곳들 중 가장 아름다운 곳이었다면 몰디브는 정말 지상에 마지막으로 남아있는 천국인 것 같습니다. 이런 지상 낙원에서의 행복했던 시간들이 아직도 꿈같이 느껴지지만, 그런 추억들으 오늘도 곱시ㅃ으면서 저희 둘의 허니문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