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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Yes를 끌어내는 설득의50가지 비밀, 설득의 심리학

안녕하세요. 곧 주말인데 날씨가 쌀쌀하게 변하는것 같아서 약간 걱정인 1인입니다. 주말에 아이들하고 놀러나가야 하는데 찬바람이 불어서 집에만 있어야 하나 고민됩니다. 날씨가 좋으면 찬바람이 불고 날씨가 따듯하면 미세먼지가 극성이고 요즘같은 날씨에는 집에서 커피나 마시면서 독서나 해야 겠습니다.

미세먼지 때문에 요즘이 독서의 계절로 변하는것 같습니다.

"Yes", "Ok"등 우리가 쉽게 생각하고 말하는 이 단순한 단어를 우리가 원할때 듣기란 여간 어려운 말이 아닙니다. 즉 이말을 듣기위해서는 상대방을 설득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인데요,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고, 설득하는 과정은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알려주는 "설득의 심리학" 두번째 이야기 입니다. 2권의 부제는 "Yes를 끌어내는 설득의50가지 비밀"입니다.

이 두번째 이야기는 마케팅 현장에서 통했던 전략들을 과학적으로 설명한 책으로 탄탄한 근거를 가지고 설득의 전략들을 소개하고 있어서 마케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읽어야 하는 책일 아닐까 생각됩니다. 자신을 홍보하는 시기에 제품을 팔듯 나를 소개하는 것에 이 방법을 적용하면 상대방에게 나를 잘 설득시킬수 있지 않을가 막연하게 생각됩니다.

책을 6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 제목아래 세부사항으로 설명하고 있어서 필요한 부분을 따로 먼저 읽을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가장 인상깊게 읽은 장은 Part 1, 사회적 증거의 원칙입니다. 모든 내용이 재미있었지만, "공짜일수록 더욱 포장하라"에서 뭔가 다른 생각으로 이야기를 하고 있어서 "달리 생각하는"법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들었기 때문입니다.

책 중간 중간에 재미난 일러스트를 삽입해서 내용이 더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중간중간 머리를 쉴수 있는 쉬는 시간 같은 느낌입니다.

Part4 호감의 원칙에 있는 내용입니다. "모방은 설득의 어머니"

"상대방의 행동이나 말을 따라하면 일종의 동질감을 가지기 때문에 상대방을 설득하고 친밀도를 높이는데 더 좋은 결과를 낳을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높은수준의 심리학적인 지식인 아닌 작은 행동으로만으로도 상대의 마음에 조금 다가갈수 있다는 이야기는 저에게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작게 실천할수 있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이 책으로 통해 배운 내용을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사회적 증거의 원칙_다수의 행동이 '선'이다

상호성의 원칙_호의는 호의를 부른다

일관성의 원칙_하나로 통하는 기대치를 만들어라

호감의 원칙_끌리는 사람을 따르고 싶은 이유

희귀성의 원칙_부족하면 더 간절해진다.

권위의 원칙_전문가에게 의존하려는 경향

* 이 리뷰는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