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영화, 패션, 뷰티, 식물

[서평] 세상이 나를 몰아세울 때? 가드를 올리고 도망치지 말 것!

힘들고 어려운일을 마주하게 되면 사람들은 자신의 방법에 따라 이를 극복하는 방법을 찾고 실행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어떤 방법을 가지고 있는가요? 작은 취미가 자신의 인생을 좋게 많드는 극복 시리지 3번째 복싱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세상이 나를 몰아세울때? 가드를 올리고 도망치지 말것! 이라는 긴 제목으로 독자들에게 복싱으로 자신의 힘든 삶을 극복하고 있는 작가님의 이야기를 리뷰합니다. 피한다고 해서 해결될것이 없다는 간단하지만 의미있는말로 시작하는 책은 어려움을 극복하는 우리의 적극적인 자세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어떤이는 술을 마시고, 담배를 피고, 여행을 가고, 수다를 떠는등 다양한 방법중 복싱을 선택한 작가는 다양한 방법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적극적으로 운동을 하면서 운동이 가지는 매력에 빠지게 되면 그것의 하나의 인생의 의미가 되는 과정을 보게되면 멋진 삶을 보게 됩니다.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지만 고되고 괴롭고 싫은 일들 역시 도처에 널린 삶을 살고있다. page113

좋아하지만 힘들일로 나를 힘들게 만들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기에 작가님은 계속 일을 할수 있습니다. 본문중에 언급된 가드를 바짝 올릴것, 상대 공격 안으로 파고들 것이라는 상대방의 공격이 몰아칠 때 해야하는 두가지 방법에 대해 우리는 적극적인 수비를 통해 내가 공격할수 있는 때를 기다려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마흔을 앞드고 복싱을 하면서 배운 삶의 자세와 안목 복싱으로 인생을 알게되는 이야기 멋진 이야기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세상이나를몰아세울때가드를올리고도망치지말것, 황진규, 팜파스, 

* 이 리뷰는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