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나무 NH투자증권 주식 수수료 10년 무료 이벤트

NH투자증권의 나무 NAMUH에서 주식 수수료 10년 무료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나무의 수수료는 0.01%로 업계최저로 생각되는 이것 마저도 무료를 선언하고 있습니다. 이제 증권업의 수익모델이 거래 수수료에서 투자나 뭐 다른 것으로 변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기간: 2018.01.15 ~ 02.28(수)

대상 : 이벤트 기간중 나무 비대면 계좌개설을 완료한 당사 최초 신규 고객

무료수수료 적용매체 나무 온라인 매체(나무 앱, 나무 HTS, 나무 홈페이지, 나무Tab)

무료수수료 적용상품 거래소,고스닥,코넥스 시장에 상장된 국내주식

이번에 나무앱은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비대면 개설, 어플사용방법은 첨부 설명서를 참고하면 됩니다.

주의사항으로 유관비용 무료는 아닙니다. 증권사로 들어가는 주식거래 수수료가 무료라는 이야기지 증권거래세와 한국거래소와 예탁결제원등 유관기관 수수료와 시스템 구축등 관련 제비용은 그대로 내어야 합니다.

유관기관수수료율도 증권사마다 다릅니다. 증권거래세는 세금이기 때문에 증권사마다 거래대금의 0.3%로 동일하지만 유관기관수수료율은 증권사마다 2배 이상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우선 유관기관수수료를 받는 한국거래소와 예탁결제원은 증권사마다 같은 요율로 수수료를 받고 있고, 한국거래소는 거래대금의 0.0023%, 예탁결제원은 0.001066%로 책정돼 있습니다.

이런점을 주의해서 개설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