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형님] 산타랠리 앞둔 주식시장, 메이저급 조정장 오나? [미국형님 Live] 2021.11.04

 

유럽 LNG가격 급격하게 올라가고 있음

우버, 리프트 > 드라이버 구하기 어려워서 힘들었다. 실적이 어려운 이유

석유 : 비슷 / LNG : 비슷 / gold 떨어짐 / 구리 안정 > 전반적으로 안정화

>> 코인으로 움직이는 것인가??? >> 척하면

(미국전망인것 참조)

골드, 골드마인, 석유, 에너지 >> 관련 주식 조심해야줘

신재생 > 태양광 > 개인사견 > 효율성 떨어짐

국채 리스크 적음 > 수요증가 > 회사채 싸지고, 이자율 높아지면 > 기업활동 어려움

올해는 잘 봐야함 >> 쭙쭙 or gogo

미국주식 시장과 - 한국주식 시장과 디커플링 되고 있는것 같다.

한국시장 high risk low reward 시장 > 빠지는 이유

(헬스케어) UNH, 월마트

(배달) 우버 리프트 도미노

수익나는 섹터만 > 은행주 헬스케어 루이비통 월마트 코인베이스 block SMG

운송 병목현상 계속되고 있네

애플, GM 피해를 많이 보고 있다.

OPEC증설 안해도 기름값 안정화 될것 같은데 > 감산을 해도 문제가 없는 거야

ADP Automatic Data Processing, Inc. (ADP)

Industrials: Staffing & Employment Services

ADP나스닥오토매틱 데이터 프로세싱

오토매틱 데이터 프로세싱

Automatic Data Processing Inc

오토매틱 데이터 프로세싱은 고용주에게 다양한 규모의 기업에 솔루션을 제공하는 인적 자본 관리(HCM) 솔루션 공급업체이다.
또한 회사에서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부문에는 직원 서비스 및 PEO(Professional Employer Organization) 서비스가 포함된다.

직원 서비스 부문은 다양한 인적 자원(HR)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 및 기술 지원 HCM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에는 급여 서비스, 혜택 관리, 인력 관리, HR 관리, 시간 및 출근 관리, 보험 서비스, 퇴직 서비스, 세금 및 규정 준수 서비스가 포함된다.

ADP의 PEO 비즈니스인 ADP TotalSource는 공동 고용 모델을 통해 중소기업에 HR 아웃소싱 솔루션을 제공한다.
PEO로서 ADP TotalSource는 고객이 직원의 일상적인 업무 관련 업무를 지시하는 동안 HR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승론자의 견해
1ADP는 꾸준히 배당을 시행해 왔으며, 지난 40년간 배당금을 매년 인상했다.
2COVID-19 이전에 ADP의 고객 유지율이 크게 향상됐으며 이는 ADP가 고객 서비스 문제 중 일부를 해결했다는 것을 시사한다.
3평균 고객 유지 기간은 10년 이상인 것으로 추정된다.
하락론자의 견해
1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더 많은 소규모 기업 소유자들은 셀프 방식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다.
2ADP는 매주 처리하는 급여 건수에 기반해 매출을 창출하며, 실직 발생으로 피해를 입을 것이다.
3ADP의 고객 유지율은 기업 폐업으로 인해 감소할 것이다.
투자의견2020.09.23 작성일 기준

미국의 기업과 근로자 간의 관계가 변화하고 그 복잡성이 더해가고 있다.

이는 미국 최대 규모의 급여 관리 서비스 제공기업인 오토매틱 데이터 프로세싱(ADP, Automatic Data Processing)에 지속적 호재로 작용할 것이다.

ADP는 설립 이래 세법 변경과 변동하는 노동 규제 및 복리후생 관련 규제 준수 요건으로 혜택을 입었다.

대부분의 중형 기업은 끊임없이 변하는 준수요건에 대응할 만한 전문성과 자원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

그러나 당사는 급여 관리가 느린 속도로 상품화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ADP의 도전 과제는 가치 제안을 높이고 신규 상품을 출시해 전환비용을 높게 유지하는 것이다.

당사는 ADP가 단기적으로는 마진을 확대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ADP의 기술 플랫폼과 경쟁 심화와 관련해 우려하고 있다.

ADP의 기존 기술 플랫폼은 수년에 이른 인수합병 결과물이다.

이들 합병은 효과적으로 통합되지 않았으며, 구식 시스템을 통해 함께 사용되기에는 대충 꿰맞춘 수준인 것으로 보인다.

그 결과 ADP의 비영업 부서는 비효율적으로 운영됐다.

그에 비해 ADP의 소규모 경쟁사는 군더더기가 훨씬 적은 저렴하고 유지관리가 쉬운 기술 플랫폼을 운영한다.

당사는 ADP의 기술은 고객 유지 부문 문제의 발생에도 기여했을 수 있다고 추정한다.

경영진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회사의 기술 인프라 개선이 지속될지는 의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DP의 핵심 고객인 약 50명의 직원으로 이루어진 중간 규모 기업은 다소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다.

소규모 기업은 비용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며 셀프 급여지급 솔루션으로 지출을 줄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

반면 대기업 고객은 풍부한 리소스와 협상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전환비용과 마진을 좀 더 낮출 수 있다.

당사는 이 스펙트럼의 양쪽 끝단에서의 경쟁이 가장 치열할 것으로 기대한다.

ADP는 대기업 고객으로부터는 압박을 받겠지만 핵심 부문인 중간규모 기업으로 방어할 수 있을 것이다.

단기적으로 ADP는 노동 시장에 노출돼있다.

당사는 2021 회계연도에 소폭의 매출액 감소와 마진 압박이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애널리스트 노트2021.01.27 작성일 기준
고용 시장 약세로 인한 상당한 수준의 역풍에도 불구하고 ADP의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은 꽤 양호한 실적을 기록하며 ADP에 대한 당사의 경제적 넓은 경제적 해자 등급을 뒷받침했다.

ADP의 실적은 고용 환경 약세와 저금리 환경으로 한동안 압박을 가능성이 크다.

그러나 2분기 중 개선 조짐이 일부 나타났다.

따라서 추정 적정가치 136불을 유지한다. 보고 매출액은 보고기준 전년 대비 1% 증가했으며, 통화 및 인수로 인한 효과를 제외하면 제자리를 유지했다.

그러나 ADP는 시간이 지나면 매출액이 감소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이는 현재 상황이 예상보다 약간 양호하게 전개되고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

부문별로 살펴보자면, 고용주 서비스(ES) 부문은 통화 및 인수로 인한 영향을 제외하면 전년 대비 2% 감소를 기록하며 피고용인 수 감소 영향을 보여줬다.

전문 고용주 조직(PEO) 사업은 마진 없이 통과하는 항목을 제외하면 전년 대비 2% 성장을 기록했다.

당사는 장기적으로는 PEO 사업 부문이 더 강력한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는 견해를 유지한다.

더불어 이 사업 부문은 현 상황에서 더 잘 견디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저금리도 여전히 ADP를 약간 압박하는 요소이다.

고객당 평균 기금 잔고는 전년 대비 평이하게 유지됐으며, 수익률은 50베이시스포인트 하락하며 이자수익을 23% 하락시켰다. 탑라인이 평이하게 유지되고 이자수익 축소에도 불구하고 조정 영업이익률이 전년 동기 23.3%에서 22.9%로 하락하며 마진은 꽤 잘 견뎌주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요즘과 같은 시기에 마진을 유지할 수 있는 역량은 경영진이 성실하게 비용을 절감했다는 점을 보여준다.

그러나 신규 진입자들의 ADP에 대한 위협이 증가하고 있으며, 당사는 요즘과 같은 시기에 크게는 단기적 저마진까지도 감수하면서 공격적 투자와 포지션 방어를 위해 자사의 풍부한 수익성을 활용하는 것이 ADP에 바람직한 것인지에 대해서는 의문을 품고 있다.

small cap growth sector / 종형 맨끝 / FUBO TV

large growth cap / 종형 가운데 / 부킹닷컴

>> 젊은 세대를 자신 스스로 여행계획을 세운다

리프트 > 빨리 회복할것 같고

우버 > 장기적으로 더 크게 성장가능성 높다

아직 적자 > 2023년 쯤 흑자로 변경할수 있으것 같다 > 장기투자로 접근해야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