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영화, 패션, 뷰티, 식물

[서평] 내레이션 최강 영화 유튜버 고몽의 유튜브 이야기

공용방송 KBS, SBS, MBC에서 개인 미디어 시대로 변하게 되면 유큐브를 개설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호기심으로 시작하는 사람,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사람등 다양한 생각과 이해가 엮이게 되면서 하나의 시장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그중, 많은 구독자와 뷰를 자랑하면서 막대한 부를 쌓는 사람들도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성공신화가 생기면서 많은 사람들이 부수입 혹은 전업으로 유튜브를 생각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이기에 유튜브에 관한 책도 많이 출판되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그중 내레이션 최강 영화 유튜버 고몽의 유뷰브 이야기를 리뷰합니다.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하나의 사업자로 사업을 할수 있는 1인 미디어 시대를 우리는 살고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할수 있는것이 장점이지만 거짓과 잘못된 정보 또한 넘쳐나는것이 현실이면 어떤것이 진실인지 구분하기 어려운 시기입니다. 만들어진것이 많은 현실속에서 내 기준에 맞는 정보를 취하는 것이 요령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책을 5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다양한 그림과 설명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시작하고 내가 원하는 영상을 만들수 있는지 쉽게 설명하고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누구나 궁금한 어떻게 하면 돈을 벌수 있고, 광고를 어떻게 해야 하면, 어떻게 하면 망하게 되는지 판단하게 됩니다. 좋고 나쁜에 대한 모든것을 설명하고 있는 책, 내가 어떻게 유튜브를 시작할수 있는지 고민하게 됩니다.


성안당, 고몽, 김웅현, 유튜브이야기, 

* 이 리뷰는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