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일본 료칸여행] 1일차 후쿠오카 도착 및 도요타 렌트빌리기

인천공학에서 50분 비행시간을 가지면 후쿠오카 공항에 도착합니다. 저는 폭우때문에 1시간이면 올수 있는 후쿠오카를 1시간30분이 걸려서 도착했네요. 이유는 비구름 입니다.

도착하자 마자 왼쪽으로 나와서 도요타 렌트부스를 방문해서 사전에 예약한 차에 대해 확인하고 국제운전명허증을 복사합니다. 도요탄 렌트부스에서는 3층으로 가서 토요타 렌트 차고지까지 이동할수 있도록 셔틀버스를 이용하라고 안내합니다.

도요타 렌트카 빌리기

1. 3층으로 올라가 경찰서옆에서 차고지까지 이동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한다. ( 10~20문 간격으로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2. 렌트카 사무실에서 간단한 등록을 하고 차를 빌린다.

네이게이션, 카시트, 기름, 외관상태를 확인하고 이용하면 된다.

레트카 사무실에서는 다양한 언어를 구사할수 있는 종업원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영어, 중국어, 한국어등등 다양한 언어를 사 할수 있는 종원이 있다는것은 여행을 할때 여행객이 편하게 접근할수 있는 서비스사항으로 생각 됩니다.

렌트카 서비스 사무실에서는 후쿠오카 주요관광지와 소요시간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한국어로 설명이되어 있어서 신기했네요.

우리가려는 구마모토 쿠로가와는 2시간30분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실제 2시간 소요)

후쿠오카 공항에 오후 쯤 도착해서 공항에서 렌트하여 바로 쿠로가와 료칸으로 갈 예정
일본에 머무는 기간이 2박 3일로 짧고, 렌트하는 동안 이동하는 루트도 아래와 같다.

1) (토): PM 1:00 후쿠오카 공항 도착 ==> 쿠로가와 료칸 이동
2) (일): AM10:00 쿠로가와 료칸 ==> 아소산 ==> PM 3:00 쿠로가와 료칸으로 이동
3) (월): AM 11:00 쿠로가와 료칸 ==> PM1:30 후쿠오카 공항

주중에 이동하는 것이라면 KEP 를 구매하는 것이 유리하겠지만 운전 중 2일이 주말이고 주말에는 KEP 적용 구간 통행료도 할인된다.

KEP는 대여일수로 계산되기에 3일권 4500엔

(토) 다자이후 - 고코고에 IC : 1650
(월) 고코고에 - 다자이후 IC : 2670

총 4320엔 소요비용 발생, 단 중간에 고속도로를 이용한다면 추가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KEP를 구매해서 이용하는것이 더 이익이다.
왜냐하면 중간에 고속도를 잘못들거나 도심에서 잠깜이용한다면 추가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즉, 3일 여행기간동안 후쿠오가에서 구로가와까지 이동하기위해서 ETC를 이용할때는 KEP를 사전에 구매하는것이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