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캠프퍼스트 초캠침낭 구매후기

안녕하세요. 하하호호 입니다. 오늘은 제가 가을캠핑을 준비하면서 고민끝에 주문한 침낭에 대해 포스팅 예정입니다. 너무나 다양한 기준과 가격등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 고민이 많이 있었던 침낭이기에 저 글을 보고 여러분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구매처 : 초캠몰

가격 : 53,000원

충전재 : 할로우파이버 / 1800g

사이즈 : 가로 80cm x 세로 195 cm

무게 : 3000g

구매한 초캠 사각침낭 스펙입니다. 이 정도가 가을캠핑을 하는데 최소 사항으로 생각됩니다. 무게를 1.5 ~ 2.5 제품을 사용하면 추운 가을산에서 춥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이불을 생각하면 침낭 구매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도착한날 바로 개봉한 침낭의 자태 입니다. 이렇게 이쁘게 정리할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보관이 용이하도록 버클로 정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커버를 열고

보관 가방을 벗기면 제가 주문한 침낭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저는 때가 아타는 색상입니다.

돌돌 말려있는 침낭, 이렇게 돌돌 말아서 정리하는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펼치면 이불이 됩니다. ㅋㅋ 침낭을 선택할때 침낭의 길이를 자신의 키보다 30cm 이상 긴 제품으로 선택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몸을 뒤척이면서 움직이는 여유를 생가하는것 입니다.

내부, 왜부 재질이 다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부는 보온력을 높게 하는 재질로, 외부는 물 침입을 막는 재질로 선택되어 있네요. 코스트코에서 확인결과 초캠침낭 구성재질 하고 대동소이 혹은 비슷비슷한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 정확한것은 아니지만 만져본 느낌입니다.

1. 가을 캠핑을 가시는 분들은 5~7만원 가격대의 침낭을 사는것이 최소사양입니다.

2. 침낭은 생각보다 크지 않습니다.

3. 침낭 하나로 난방을 끝내려고 하는것은 어렵습니다. 등유 난로등 캠핑용 난방 혹은 전기장판으로 추운겨울을 대비해야 합니다.

4. 자신의 신체 사이즈보다 길이 30cm 폭 30cm 여유가 있는 제품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5. 다양한 소재, 충전재, 브랜드등 소비자가 하나하나 알수 없는 혼란스러운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의 후기 및 평가를 잘 보시고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