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영화, 패션, 뷰티, 식물

[서평] 직장에서 일을 한다는 것

어렵다, 대부분의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하는 말이다. 출신, 문화, 성격, 추구하는 봐등 다양한 요소들이 묶여있는 장소인 직장의 생활은 우리가 생각하는 멋진 일터일수 없는것이 당연합니다. 이런 다양한 집합체을 이끌고 경영을 해야 하는 사람들은 내부적인 문제외 환율, 무역분쟁등 다양한 외적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잘못된 경영적 판단을 회사의 존속을 위협하는 요소가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의 경제적보복, 미중무역분쟁은 우리주위에 발생하는 다양한 이벤트는 우리가 생각하는 편안한 직장생활을 위협하는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시기 우리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살아야 할까요?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직장에 대한 이야기, 양동현 작가님의 '직장에서 일을 한다는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1부 인생을 살아간다는 생각들
제2부 직장생활에 필요한 경영지식들
제3부 사회생활에 대한 생각들

3부로 구성된 책은 다양한 컨설팅 경험을 가지고 있는 양동현 작가님의 혜안을 느낄수 있습니다. 간혹, 오랜된 사람들의 쓸데없는 말로 보여질수도 있지만, 그들이 살아왔던 치열한 삶을 모습에서 우리는 보고 배워야 하는 사항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책을 내용은 목차에서 보여지는 순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작가님의 생각하는 인생, 그리고 이야기와 연결되는 사회생활, 직장생활에 대한 이야기들입니다. 단순하게 입사만하면 끝날줄 알았던 사람들에게 울림을 주는 이야기입니다.

"경쟁전략은 낮은 원가에 의한 가격우위 경쟁전략과 품질 납기 유연성 신제품 개발속도 등에 의한 비가격 경쟁(차별화)전략 그리고 특정 시장을 전략표적으로 사는 세분 시장에서의 집중화 경쟁전략으로 구분할수 있다. page143

작가님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붉은 글씨로 강조하고 있습니다. 붉은 글씨만 읽어도 되게 책을 준비하셔서 작가님의 노력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회사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생각과 이해관계를 잘 설명하고 있어서 전체적인 시각을 가지게 도와줍니다.

 

직장에서일을한다는것, 양동현, 바른북스,

* 이 리뷰는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